본문 바로가기

건강

더위먹었을때 증상 및 조치법 알아보겠습니다.

더위먹었을때 증상 및 조치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vita-c입니다.

오늘은 더위먹었을때 증상 및 조치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장마가 끝나니 확실히 날이 엄청 더워졌는데요.

이런 날씨에 마스크까지 쓰고 다니느라, 일명 더위먹은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곤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더위먹었을때 증상 알려드릴테니, 내가 더위먹었나?의심이 들 땐 한 번 확인해보세요.

 

 

더위먹었을때 증상 1. 두통과 발열

 

더위먹으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두통과 메스꺼움인데요.

사람마다 더위먹은 증상이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두통을 호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더위먹었을때 나타나는 두통은, 일반 두통이랑은 약간 다르게 머리가 울리고 웅웅거리는 느낌입니다.

어지럼증이라고 하는 것이 보다 맞겠네요.

또 더위를 먹게되면, 우선 몸이 전체적으로 뜨거워지고, 열이 나게 됩니다.

 

 

더위먹었을때 증상 2. 메스꺼움

 

또 으레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메스꺼움입니다.

헛구역질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이렇게 두통~메스꺼움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보니, 몸에 진이 빠지고 기력이 쇠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더위먹었을때 증상 3. 갈증

 

더위를 먹게되면 갈증이 심하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더위를 먹은 경우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는경우가 많은데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몸에서 수분배출이 많이 되는데,

그로 인해 갈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더위먹었을때 조치법 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 미온수로 몸을 닦아 몸의 열기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땀을 많이 흘렸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이온음료를 같이 먹는 것도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더위먹었을 때는, 머리가 아플랑말랑하면서 몸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우선 더위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는, 선풍기처럼 계속 바람을 맞는 건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에어컨을 틀고, 실내의 온도를 전체적으로 낮추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더위먹었을때증상 및 조치법 알아보았습니다.

더위먹었을때 증상이 코로나 증상과도 유사하기때문에

혹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을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