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학원비 연말정산 / 교육비 공제 대상인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vita-c 입니다.

오늘은, 학원비 연말정산 / 교육비 공제 대상 관련 포스팅 입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슬슬 다가오고 있다보니,

자녀 학원비 혹은 본인 교육비가 연말정산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학원비는 교육비 공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예외되는 것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미취학 아동 자녀의 학원비와 체육시설 지급한 교육비는

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초등학교 입학 전 1,2월 원비까지는 공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입학 이후의 교육비나 성인의 학원비의 경우에는

공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그런데 성인의 경우에는,

- 대학원 교육비

-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수강료 등은

본인에게 해당되는 교육비로 공제가 된다고 하네요 :)

 

학원비 납부 증명을 위해서는 

교육비 납입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이 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기본적으로 세법에서 정하고 있는 양식이 있으므로,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원에 요청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 #학원비연말정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학원비 연말정산 / 교육비 공제 대상인지 알아보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