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워드 워터마크 넣는 방법 || 엄청 쉽고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드 워터마크 넣는 방법 ! 꿀팁에 관하여 알려드리려고 해요 :)

 

업무 중에, 

워드 파일에 워터마크를 넣을 일이 있었는데

난생 워드에 워터마크를 넣어본 적이 없어, 한참 헤매다가 알게 되었답니당!

 

알고보니 엄청 쉽고 간단해서

좀 허무했어요 ㅋㅋ ㅠㅠㅠ 

바로 알려드릴게요!

 

워드 워터마크 넣는 방법  !!

 

1. 워터마크를 넣고 싶은 워드 파일을 열어 놓는다.

 

우선 먼저 워드파일을 실행을 해놔야겠죠?

위 처럼, 바탕화면에 해당 워드파일을 띄워놓습니다!

 

 

 

 

2. 디자인 - 워터마크를 클릭한다 !

 

 

디자인 탭에서 워터마크를 누르면 바로 워터마크 종류가 나오는데요~

기밀/복사금지/급함/긴급 이라고 적힌 텍스트가 괜찮다면 바로 여기서 원하는 걸 눌러서 적용하시면 된답니다!

 

워드 버전에 따라서,

'워터마크'버튼이 메뉴 제일 왼쪽에 있을 수도 있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

 

 

 

 

* 텍스트를 수정하고 싶다면??? 

 

 

텍스트를 수정하고 싶다면,

워터마크 메뉴를 눌렀을 때 아래 쪽에 있는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라는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뜰 거에요.

여기서, 텍스트 워터마크 클릭!

텍스트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글꼴을 눌러 폰트를 바꿀 수도 있구요,

크기와 색도 변경할 수 있답니다 ^^

레이아웃을 대각선으로 할 것인지, 가로로 할 것인지도 정할 수 있어요!

 

 

 

 

저는 티스토리 Vita-C 텍스트를 입력했구요,

색을 빨간색/불투명으로!

레이아웃은 대각선으로! 해보았어요 :)

 

그랬더니 요런 화면이 나오네요~!

참고해주세요 :)

 

 

 

 

여러가지 설정을 적용한 워터마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메뉴에서 워터마크 제거!를 눌러주시면, 깔끔하게 사라진답니다 :)

 


 

워드 워터마크 넣는 방법 || 엄청 쉽고 간단하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