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후유증 / 코로나 완치 란 없다!?

코로나후유증 / 코로나 완치 란 없다!?

 

안녕하세요, vita-c입니다.

오늘은 코로나후유증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완치 판명을 받았던 분들 중에서, 코로나후유증 을 호소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하는데요.

과연 현재까지 보고된 코로나후유증 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고,

또 얼마나 심각한 지,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는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후유증이라고 보고된 것들도 사실은 전부 공식적으로 후유증..이라고 판명난 것은 아닌데요.

그래도 우선 환자들이 호소하고 있는 후유증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후유증 1. 탈모

 

흔히 탈모 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로 생각할 텐데요,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눈썹 같은 부위에서도 탈모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코로나후유증 2. 고열, 오한

 

코로나후유증으로 또 꼽히는 건 고열과 오한인데요.

이유없이 열이 오르고, 또 오한이 생기는 경우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후유증 3. 스트레스, 불면증

 

사실 코로나바이러스는 백신이랄게 딱히 없는 상황이라

당연히 완치자라고 할지라도 스트레스가 생길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불면증도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는 것이겠지요.

 

코로나후유증 4. 설사, 울렁거림, 구토

 

코로나후유증으로 설사를 호소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코로나증상으로 설사도 많이 꼽히곤 하던데, 소화기 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코로나가 완치되었다고 할 지라도, 설사/울렁거림/구토의 증상이 자주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후유증 5. 호흡곤란

 

코로나의 또다른 후유증은 바로 호흡곤란입니다.

코로나는 폐의 조직을 섬유화시켜 폐의 기능을 90%망가뜨린다는 연구 결과 보고도 있었는데요.

바로 그런 이유때문인지, 호흡곤란을 호소하는 완치자들도 많다고 하네요

 

코로나후유증 6. 부정맥

 

부정맥은, 맥박이 중간중간 끊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코로나의 후유증으로 부정맥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무서운 후유증들이 정말 많네요.

역시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것이 상책일 듯 합니다 ㅠㅠ

 

 

코로나후유증 7. 브레인포그 

 

많은 코로나후유증 중에 제가 가장 무섭게 생각되는 것이 바로 이 브레인포그 인데요.

기억력과 집중력, 동시에 이해력이 떨어지는 것이 바로 이 브레인포그인데요.

뇌에 안개가 낀 것 처럼 인지기능이 저하된다는 뜻의 증상입니다.

브레인포그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 것 같습니다.

 

코로나후유증 8. 근육통, 몸살, 흉통

 

코로나후유증. 근육통과 몸살 그리고 흉통입니다.

흉통은 폐가 제기능을 못하게 되면서 생기는 통증일 가능성이 큽니다.

근육통이나 몸살은, 코로나 증상으로도 많이 꼽히는데요.

완치 이후에도 이런 후유증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쩌다 이런 무시무시한 바이러스가 갑자기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얼른 백신이 개발되어, 모두가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후유증 포스팅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평소에 마스크 잘 쓰고 다니시고, 사회적거리두기 잘 지키면서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ita-c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