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3곳 추천 + 무료 동영상 사이트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3곳 추천
저작권 없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 까지!

 

 

 

안녕하세요 :)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 저작권 없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 입니다 ^^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고화질의 예쁜 사진들이 필요할 때가 있잖아요 ^^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 미리 참고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먼저,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1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웹사이트부터 소개해드릴게요 :D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에요!

고퀄리티의 사진들이 정말 정말 많고, 한글 검색도 됩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다는게 최대 장점인 것 같아요 ^^

 

 

https://pixabay.com

 

1 million+ Stunning Free Images to Use Anywhere - Pixabay

Stunning free images & royalty free stock Over 1 million+ high quality stock images and videos shared by our talented community. Popular images: money, wallpaper, business, food, autumn, dog, computer, family, school, technology, car, love

pixabay.com

 

여기 위에 링크에 접속하시면

바로 픽사베이의 사진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실 워낙 직관적인 사이트 구성이라,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딱히 별다른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해드릴게요 ^^

 

 

 

위의 사진이 픽사베이 메인 화면이구요,

아래 사진이 검색 결과 화면이에요!

 

저는 Flower를 검색했습니다!

 

여기 검색결과에서 눈여겨보셔야할 점은, 위에 노란색 박스 안에 든 이미지가 아닌,

주황색 박스 안에 든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에요!

 

위에 노란색 박스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는 Shutterstock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로,

유료로 제공되고 있답니다.

 

따라서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주황색 박스 안, 또는 밑에 있는 사진들을 다운받아 쓰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다운받는 법도 간단해요.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이미지 우클릭 후 저장하기 누르셔두 되구요. 이미지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받아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ㅎㅎ :)

직접 해보시면 넘 넘 간단하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거에요 ^^

 

 

 

픽스업

 

 

사실 픽스업 이라는 요 사이트는,

이번에 본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여러 군데 서칭을 하면서 우연히 알게된 사이튼데요~

픽사베이가 좀 더 정형화된 사진들이 많다면, 여기선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사진들의 고퀄 버전들이 많은 듯 해서

굉장히 유용하겠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포스팅해야겠다! 싶었답니다.

 

 

https://thepixup.com/ko/

 

안전한 무료 이미지의 시작 | PIXUP 픽스업

무료 이미지도 안전하게 상업적으로 사용하세요. 사진을 올리고 활동 지원금까지, 픽스업 작가로 활동해보세요.

thepixup.com

 

너무너무 좋은 픽스업 사이트에도, 단점 아닌 단점?이 있었어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것이었는데요 ㅠㅠ 회원가입하고 매번 이용할 때마다 로그인하는게 조금 귀찮을 순 있겠다 싶었는데, 로그인 정보를 개인 PC 등에 저장해놓으면 되죠 뭐 ㅎㅎㅎ

맨 처음 이용할 때,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번거로운 일일 듯 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하시면,

드디어 픽스업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픽사베이와 마찬가지로 '꽃'을 검색해보았어요.

다양한 이미지들이 뜨는데, 저는 가장 왼 쪽의 코스모스 사진을 선택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더라구요! 이미지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었는데, 여기서 눈여겨 보셔야 할 것!

사진의 저작자가 사진 활용 범위에 대해 적어놓은 것들입니다! 

 

이 코스모스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출처 생략 가능)하며, 상업적 사용도 허가하였다고 되어있네요 ^^

혹시 상업적으로 이미지를 이용하실 일이 있다면, 이를 반드시 체크하시는게, 나중에 분쟁에 휘말리지 않을 수 있는 포인트겠죠? 반드시 체크하시고 넘어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프리이미지

 

프리이미지는, 픽사베이와 굉장히 유사한 느낌의 사이트에요.

픽사베이를 주로 이용하다가 혹시라도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으면 프리이미지에서 찾곤 했어요 :)

프리이미지도 사이트가 굉장히 직관적이고 편해요!

회원가입은 별도로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한글 검색도 가능하구요!

 

https://kr.freeimages.com/

 

300,000여 개의 무료 스톡 사진 및 royalty-free 이미지 검색 - FreeImages.com

 

kr.freeimages.com

 

여기 사이트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꽃'을 검색해보았어요 :)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픽사베이와 굉장히 유사하죠? 사이트 구성 자체가 거의 동일한 것 같아요 ^^

이거 역시 픽사베이처럼, 위에 노란색 박스 부분은 패스!

istock이라는 이미지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진들이라, 저 사진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답니다 ㅠㅠ

 

아래 빨간색 박스 아래에 있는 사진들 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주세요 :D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아 누르시면,

사진의 원 저작자가 누구인지 나오구요,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는 버튼도 활성화 되어 있어요 ㅎㅎ

마음에 드셨다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D

 

 

 

 

저작권 없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 pexels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요,

저작권 무료인 동영상 소스가 많이 있더라구요~

혹시 동영상을 삽입해야 하는데 마땅한게 없고, 찍을 수도 없다! 싶으면

여기서 찾으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고화질의 퀄리티가 좋은 동영상들이 많더라구요!

 

https://www.pexels.com/videos/

 

 

 

Free stock videos · Pexels Videos

Video Challenge Feeling Hungry? Submit your best food videos for a chance to win $250!

www.pexels.com

여기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면요,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보일건데요!

 

거기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바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다면 눌러보셔도 좋아요!

 

 

 

 

저는 이 바다이미지가 좋아서 눌러보았는데요,

회원가입 없이도 오리지널, HD, SD 동영상을 다운로드받을수도있구요, 크기도 나와있네요 :)

 

 

 

Pexels Videos 1481308.mp4
2.32MB

 

 

다운받은 것도 한 번 첨부해보았어요 ^^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임을 확실합니다!!!!!!!!!!1

 

 


 

 

그럼 저는 이상으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3곳 추천 + 무료 동영상 사이트 포스팅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