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Tip

Slide share - 전세계 PPT가 모여있는 곳! 발표자료 만들 때 유용

 

Slide share - 전세계 PPT가 모여있는 곳! 발표자료 만들 때 유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Slide share라는 웹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릴까해요 ^^

 

Slide share는 전세계 유저들이 PPT를 올려놓는 곳인데요,

그래서 발표자료 같은 걸 만들 때 굉장히 참고할만한 자료들이 많답니다 :)

매우 유용해요..!

 

제가 대학생시절,

팀플하면서 발표자료를 준비할 때 많이 참고했던 사이트랍니다.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남겨드릴게요.

우선은 Slideshare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 먼저 고고~!!

 

 

.

먼저 Slideshare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사이트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죠?

첫 메인 화면에 떠있는 PPT들은 Today's Top Slideshare이거나

아님 Slideshares에서 자체적으로 추천하여 탑에 뜨는 그런 ppt파일들입니다.

 

아무래도 전세계 유저들이 사용하는 웹사이트다보니

영어자료가 굉장히 많아요..!

 

저는 이런 영어 자료들은 보고싶지 않기에 ㅋㅋㅋ

검색창에 한글로 '경영'이라고 쳐보았습니다.

 

 

 

역시 한글로 검색했더니

한글로 된 자료들이 많이 나오네요 ^^

 

slideshare에는, 대학생들 발표자료 뿐만 아니라, 기업 홍보용 ppt, 혹은 보고서, 기획/제안서 등 

다양한 내용이 있어요.

 

 

 

 

저는 많은 ppt자료들 중

흥미있어보이는 자료 하나를 발견했어요!

 

'배달의 민족 브랜드 마케팅 이야기 by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대표'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ppt파일이었는데요~

88장의 내용을 모두 볼 수 있답니다!

 

 

 

중간에 이런 표도 있었어요.

이런건 경영 전공하시는 학생분들이 혹시나 '배달의민족' 케이스 스터디를 한다면

써먹기 좋은 표인 것 같아요 :)

 

 

 

현재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저는

이 말이 정말 많이 와닿더라구요.

 

객관적인 정보를 제시할 거냐, 가치를 제시할거냐.

깊게 생각해볼만한, 혹은 시사점을 많이 주는 말인 것 같아요 ^^

 

 

 

 

 


 

 

 

중간에 Slide하나를 보여드리다가

내용이 좀 샜는데 ㅋㅋㅋ

무튼 여기 Slideshare 사이트는,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내용을 보는 것 만으로도 저는 충분히 많은 도움이 되어서

로그인하지않고, 내용을 검색해서 찾아보는 편이랍니다^^

 

바로 Slideshare 웹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게 링크 남겨놓을게요.

 

https://www.slideshare.net/

 

SlideShare.net

Discover, Share, and Present presentations and infographics with the world’s largest professional content sharing community.

www.slideshare.net

 

 

이상,

Slide share - 전세계 PPT가 모여있는 곳! 발표자료 만들 때 유용 포스팅 마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