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T

디지털 마케팅/광고 용어 2탄 : CTR CTA CPV 뜻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광고 용어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CTR, CTA, CPV 뜻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CTR부터 알려드릴게요!

 

1. CTR

 

CTR은 Click Through Rate의 줄임말이에요. 

클릭률 이라는 뜻이죠.

 

클릭률이 높을 수록, 해당 광고가 타겟에게 적절히 노출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 식은 참고로 봐주세요 ^^

 

 

 

 

2. CTA

 

CTA는 Call To Action의 준말입니다.

사용자가 그냥 보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어떤 행동을 하게끔 유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쉬운 예로는, 인스타그램의 좋아요/공감 버튼!

그냥 피드를 보고 넘어가는 게 아니라, 좋아요를 누르도록 유도?하기 위해 버튼을 심어놓았다고 할 수 있겠죠?

 

 

 

3. CPV 

 

CPV는 Cost Per View 입니다.

광고를 시청/재생한 만큼, 비용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 캐시 지급!과 같은 동영상 마케팅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광고 용어 2탄 : CTR CTA CPV 뜻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마케팅 공부 되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