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그릭요거트 만들기 :: 전자레인지로! 메이커없이!

 

안녕하세요!

요새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 vita-c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그릭요거트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유산균도 많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터들에게 딱인 것 같아욜 ㅋㅋ

 

무튼! 제가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보았는데요~

과정을 사진찍질 못해서 ㅠㅠㅠ 이미지들을 가져왔지만,

진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이 포스팅만 보시고 따라하시면, 100% 성공입니다!

 

 

 

우선 그릭요거트는,

크림치즈같이 엄청 꾸덕한 요거트에요.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크림치즈마냥, 빵에 발라먹기도 하더라고욥 ㅎㅎ

 

 

 

아니면 위 사진처럼, 각종 토핑들을 올려서

섞어먹기도 해욥!

 

보통 그릭요거트에 많이 올려먹는 토핑은, 블루베리, 크랜베리, 카카오닙스, 오트밀 등입니다!

 

 

1. 준비물

 

 

준비물은 우유 1팩, 요구르트 1개에요.

(+면보자기도 반드시 필요해요)

 

 

저는 홈플러스 PB우유 1개와, 액티비아 플레인요구르트를 사용했어요.

 

 

 

보통 비피더스 사과맛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는 비피더스는 남양이라 패스했습니다. ㅎㅎ

 

요구르트에 유산균이 많이 없으면, 요거트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웬만하면 액티비아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그릭요거트 만들기 시작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에,

우유 한 팩과 요구르트 한 통씩을 넣고 잘 저어서 섞어줍니다.

 

그렇게 섞은 그릇을 전자레인지 안에 넣어 줍니다.

2분 돌리고, 잘 섞어주고,

또 다시 2분 돌리고, 잘 섞어주고,

또 다시 2분 돌리고,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 30초 돌리고, 잘 섞어줍니다 :)

 

그렇게 총 6분 30초를 돌리고, 용기 위에 뚜껑을 닫아줍니다.

뚜껑이 없다면, 랩을 덮어주세요.

 

그렇게 뚜껑 덮은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두고 문을 닫아줍니다.

열을 유지시키는거죠~ 보온효과 ㅎㅎㅎ

 

그렇게 12시간을 보냅니다!!

 

 

 

 

 

12시간을 보내고 나면, 푸딩같은 요거트가 될거에요~

여기서 그냥 먹으면 플레인 요거트인데요!

면보로 유청을 거르면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되는거에요!

 

아래 면보로 유청 거르는 이미지를 보여드릴게요.

 

예시이미지 : [출처] :https://blog.naver.com/pinkim071/220781590617

 

체반 위에 면보자기를 올리고 그 위에다가 만들어놓은 푸딩같은 플레인 요거트를 올려줍니다.

플레인 요거트 안에 있는 유청을 거르려고 하는건데요~

 

빠질 유청이 받쳐질 보울을 아래에 두고

그 위에 체반+면보자기를 올립니다.

 

 

 

면보자기 위에 만든 플레인요거트를 두고,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그렇게 한 8시간 정도 유청을 빼줘야 해요!

 

 

 

 

 

 

그러면 이렇게 완벽한 그릭요거트가 완성이 된답니다!

진짜 실패없으실거에요 :D

 

그릭요거트 만들기 :: 전자레인지로! 메이커없이! 포스팅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