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소화불량에 좋은 지압법 : 합곡혈/상양혈/내관혈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화불량에 좋은 지압법 세 가지를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소화불량이 심한데, 약은 없고 손을 따는 것도 마땅치 않을 때, 지압법이 저는 가장 먼저 생각이 나더라구요.

소화불량이 생겼을 때, 제가 효과를 봤던 소화불량에 좋은 지압법 혈자리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에 좋은 지압법 : 합곡혈/상양혈/내관혈 

1. 합곡혈

 

먼저 합곡혈입니다.

빨간점이 좀 아래에 찍혔는데요, 사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의 계곡같은 곳이라고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저 빨간 점을 찍은 곳까지 고루고루 마사지/지압을 해주는 편인데요~

 

어느정도 하다보면 쑤욱 체기가 내려가고 소화불량이 해소되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소화불량 지압법 중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지압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2. 상양혈

 

뭐가 맞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소화불량이 있을 때 손 따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요 자리를 따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런 걸 생각하면, 요 자리도 확실히 소화불량과 관계가 있는 혈자리인가보다 싶습니다.

이 자리도 손톱으로 꾹꾹누르다보면 뭔가 막힌게 스르르 뚫리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3. 내관혈

 

사실 이 내관혈 지압법은, 위의 합곡혈,상양혈보다는 개인적으로 효과를 덜 본 곳이긴 합니다.

뭔가 이 부위를 혼자서 세게 지압한다는게, 소화불량이 심할 때는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잘 지압을 하지 않게 되는데, 그래서 효과를 덜 본 거일 수도 있구요 ㅎㅎ

 

하지만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내관혈 자리도 소개해드립니다!

 

 

 

소화불량에 좋은 지압법 : 합곡혈/상양혈/내관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세가지 지압법 중에, 본인에게 맞는 지압법이 반드시 있었으면 좋겠네요 ^^

모두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