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 || NASA 발표 1~50위 (관음죽 등)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실내공기정화식물 관련 내용입니다!

 

미세먼지며~코로나며~

호흡기질환을 걱정하게 만드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실재공기정화식물을 찾아보았어요!

 

찾다보니, NASA가 발표한 공기정화식물 1위부터 50위까지 표가 있더라구요!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 포스팅 시작합니다!

 

 

 

NASA가 1위부터 50위까지 추린 기준으로는,

재배 및 관리의 용이성과 증산작용율, 그리고 휘발성화학물질 제거 능력 및 해충에 대한 정항력 등 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었는데, 제가 알아낼 수 있었던 게 많이 없었어요 ㅠㅠ

위 표를 너무 믿지는 마시고, 대신 참고만 해주세요!

 

 

아레카 야자 / 관음죽 / 인도 고무나무

 

 

1위부터 3위까지!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레카야자/관음죽/대나무(세이브리찌)야자 입니다.

 

특히 아레카야자 같은 경우에는, 실내 적응력이 굉장히 높은 식물이라

식물 초보 브리더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실내의 담배연기를 흡수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음중은 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보이는 식물입니다.

공기 중, 암모니아라는 성분의 제거효과가 좋다고 해요. 그래서 화장실에 작은 화분을 놓고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

 

 

 

드라세나데레멘시스 / 헤데라(아이비)/대나무야자

 

 

드라세나데레멘시스는 이름이 굉장히 낯선 식물인데요~

식물 사진을 보니 많이 봤던 작물이네요!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트리클로로에틸렌을 잘 없애주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실내에서 키우기도 꽤 좋은 식물이라고 해요 ㅎㅎ

 

 

아이비는 현재 저희 집에서 키우고 있는데요~

햇빛을 많이 보여주지 않아도, 잘 자라더라구요!

요 작물은 고온에는 약하며, 직사광선을 피하는, 밝은 곳에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 || NASA 발표 1~50위 (관음죽 등)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