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T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 무료 구글 온라인 과정 (애널리틱스 배우기)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 무료 구글 온라인 과정 (애널리틱스 배우기)

 

 

 

디지털 마케팅,,

그 중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ㅠㅠ

요새 초보마케터인 저를 너무 힘들게 하는 아이입니다,,

 

꼭 반드시 필요하고, 너무나도 중요한거라 그냥 모른 채로 넘어갈 수도 없는 부분..

역시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습도 해봐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튼,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사실인데!

구글에서 무료로 애널리틱스 아카데미를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더라구요..?

무료 구글 온라인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구글에서 만든 아카데미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니,

완전 대박인듯 합니다 :)

 

게다가, 수강 후에 간단한 시험을 통해, 수료증 비슷한 자격증도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듣는 중인데,,, 어렵...

 

암튼,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수강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간단하게 구글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린 다음에, 포스팅 하단에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

 

 

 

 

'무료' 온라인 과정이라는 말이 설레게 합니다

ㅋㅋㅋㅋ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서는 지능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구글의 측정 도구에 대해 배웁니다.'

 

딱 제가 필요하다고 여기던 부분이었어요.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은

초보자용과 고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일단 저는 당장 초보자용부터 들어야 할 단계이기 때문에,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아래에 있는 주황색 화살표를 눌러주었어요.

 

(*)

이 밖에도

구글 애널리틱스 360 시작하기 및 Google 태그 관리자 기초 과정이라고 안내되어있는 페이지도 있었어요.

 

 

 

 

 

아 참참,

하단에 강사소개 페이지도 있었는데요.

 

저는 초보자용의 강의를 2~3개 정도만 수강한 상태라,

Justin cutroni와 Kristina Seiden밖에 만나보지 못했네요 :D

 

두 명 모두, 디지털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분이라고 하는데요.

온라인 상이지만 이런 사람들에게 강의를 듣는 자체가 매우 좋더라구요 ^^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화면으로 들어가니,

애널리틱스 강의에서 어떤 것들을 배울 수 있는지, 왜 배워야 하는 지 등에 대해서

앞서 소개했던 강사님들 두 분이 얘기하시는데요.

 

1분 길이의 아주 짧은 클립이니, 봐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방금 위에서 보여드렸던 1분 남짓의 동영상 클립 하단에는,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강의의 개요 및 파트, 강의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초보자용 강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구나~ 생각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요런 내용들도 다 보셨으면,

동영상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수강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수강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간단한 설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걸로도 데이터를 수집하는 구글,,,

멋지다 못해 무섭기까지 한.. 느낌입니다 ㅋㅋ

 

무튼 그래도 저는,

제게 해당되는 내용들을 거짓없이 클릭하여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ㅎㅎ

 

 

 

그랬더니 짜잔!

본격적인 강의 페이지가 나왔어요.

 

왼쪽 사이드 메뉴바에,

앞서 강의 목차, 제목으로 나왔던 것들이 그대로 있음을 알 수 있어요.

필기도 열심히 하면서 강의도 듣고, 시험도 보다보면

아직 멀게만 느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조금은 편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ㅠㅠ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웹사이트 링크입니다 :)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oogle Analytics Academy

 

analytics.google.com

 

마케터분들, 모두 화이팅!

이상,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 무료 구글 온라인 과정 (애널리틱스 배우기)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