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T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시험1 답안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시험1 답안

 

 

 

 

 

안녕하세요.

어제 구글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관련 포스팅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시험1 답안을 공유해드리려구요..!!

 

수료증(자격증)은 

각 단원마다 있는 평가시험들에서 80%이상의 정답률을 보여야만 받으실 수 있답니다.

물론 강의를 열심히 들으면, 시험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저도 요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시험1은 다 맞았답니다 :D

100점!

ㅋㅋㅋ

 

 

우선, 제가 본 평가시험의 답안을 공유드리기 전에..!!

요 문제들은 문제은행식으로 문제와 정답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와 다른 문제를 보실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해주시고 포스팅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이라는 문제의 답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이었습니다 ^^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이라는 문제의 답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였습니다!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문제는요,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 브라우저 유형 / 기기 및 운영체제 , 총 3개의 정답이 있었구요!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였습니다.

 

5.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는 참/거짓을 판별하는 문제였는데요,

정답은 이었습니다.

 

 

 

 

 

 

6.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잘 나타낸 것은? 문제의 답은

계정>속성>보기 였습니다.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속성 / 보기 가 정답이었습니다.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 할 작업 순서는?

관리>추적 정보>추적 코드 랍니다 :)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가 정답!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웹사이트의 여는 <head>>태그 바로 뒤

 

11. 새 보기를 만들 경우 포함해야 할 데이터는?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입니다.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35 (영상에서는 30이라 나왔으나, 영상 아래에 35일로 변경되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보기에 데이터 포함/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이 모두 정답 이었습니다 :]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가 정답이었습니다!

 

 

 

 

1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순서는?

필터가 적용된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입니다 ^^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시험1 정답을 공유하는 의도는,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순수한 마음과

또 추후에 제 스스로 기본기를 잊어버렸을 때, 다시 리마인드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으로써 남겨둡니다 ^^

 

마케터 화이팅!